달력

«   2018/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Statistics Graph
Total664,950
Today80
Yesterday268
4.16세월호참사가족대책협의회
4.16연대
딱 하루

 by eJungHyun

글 보관함

우연히 돌아다니다 남아프리카 게임 시장에 대한 기사를 읽어서 번역을 해보았다.



SA 게임 2년 안에 2970만에서 1억만 랜드 시장으로 성장


남아프리카 게임 커뮤니티는 300명 이하의 현지 직원을 고용하도록 산업을 성장 시키기 위해 연간 평균 1억만 랜드(약 88억 만원)를 투자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게임은 1조 3천 억 랜드의 산업으로 약 20억 명의 사람들이 다양한 장치에서 게임을 한다.


전 세계적으로 게임은 1 조 3천 억 랜드의 산업으로 약 20억 명의 사람들이 다양한 장치에서 게임을 한다.

Serious About Games (SAG)의 보고서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게임 개발 산업은 

그 해 103 개의 상업용 버전을 바탕으로 2014년 2970만 랜드(약 26억 만원)에서 2016년에 1억 1천만 랜드(약 97억 만원)로 매출을 늘렸다.


SAG는 2016년 케이프타운에 기반을 둔 Cape Innovation and Technology Initiative (CiTi)에 의해 시작된 이니셔티브로서, 

지역 사회의 활동 방식을 다시 상상할 수있는 게임을 만드는 데 중점을두고 있다.


CiTi의 Michelle Matthews 혁신 책임자는 

"게임 개발 경쟁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지만, 기능성 게임을 중심으로 실제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임 업계는 영화와 음악보다 크고... 우리는 놀라운 게임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개발에 필요한 서사(이야기),행동,문제 해결 및 기타 21 세기 기술 등에 대한 관심을 올리고 싶습니다."

Matthews는 CiTi는 게임 개발자가 사회적 변화를 지원하고 육성 하기 위한 플랫폼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SAG를 이용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4 월에 창립 된 SAG 대회 Vukuzenzele의 수상자는 재개발에 초점을 둔 게임 개발을 위해 1백만 랜드(약 8,842만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이 게임의 컨셉은 편리한 교통과 서비스 접근이 가능한 위치에 주택을 배치하는 비공식적인 정착촌 도시를 개발하는 것이다.


SAG의 프로젝트 매니저 Adone Kitching은 기능성 게임은 단지 오락 목적 뿐만 아니라 

행동 변화 또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도록 의도된 결과를 가진다고 말했다.


"게임은 지역 사회, 지방 자치, NGO 및 정책 입안자를 대상으로 특정 개념을 가르치고 사람들이 그것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화요일에 SAG는 게임 기반 학습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 개념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케이프 타운의 게임 개발자를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습니다. 

이 것은 지역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기 위한 일련의 이벤트 중 첫 번째 이벤트 였습니다.

게임 디자이너 Megan Hughes는 게임 기반 학습은 "더 재미있는 환경에 두어" 기술 습득의 복잡한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이라고 전했습니다."


"왜 우리는 다르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고, 두뇌의 사고와 탐색을 장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이러한 산업 시대에 여전히 교실에 앉아 있어야 하나요?"





번역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많을텐데 너그러이 이해 바랍니다.

자료 출처 : 기사 원문


R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화폐이다. 한국 게임 시장 규모가 2016년 기준으로 약 11조 3천억 규모라고 발표한 것에 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97억원이라는 연 매출 규모는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2015년 기준 GDP를 보면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3128억 USD(354조 원), 우리나라가 1.378조 USD(1,562 조 원) 이다.

GDP 대비로 보아도 게임 산업이 전혀 자리잡지 못한 상황으로 예상이 된다.

2009년 당시 남미의 게임 시장도 매우 작아 한편으로 참 처참한 상황이었다.

그 이야기인 즉, 남아프리카, 남미가 앞으로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개척지가 된다는 뜻 아닐까.


참고 링크

남아프리카 공화국 화폐

“한국 게임 시장, 성장률 계속 떨어진다” 2016 게임백서 정리


글 내용에 공감하시면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 주세요.

읽으신 분들의 작은 표현이 큰 힘이 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사랑합니다. 편안히 잠드소서

티스토리 툴바